'우한영웅' 리원량 추모곡도 등장…中네티즌 애도 물결
'우한영웅' 리원량 추모곡도 등장…中네티즌 애도 물결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0.02.1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유명가수 쉬페이(许飞)가 '우한 영웅'으로 불리는 의사 리원량(李文亮) 추모곡을 발표해 중국 전역에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쉬페이는 지난 8일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당신을 존경합니다'(敬你)란 제목의 추모곡을 발표했다. 이 곡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 속에 뛰어드는 이를 존경한다는 가사를 담고 있다.

쉬페이는 "이 곡을 쓸 때까지만 해도 리원량은 그저 평범한 시민이었고, 살아있었다"며 "원래 그를 추모하려고 만든 곡은 아니지만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희생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원래 곡을 오는 3월에 발표하려 했지만 우리의 영웅인 그를 위해 조금 더 일찍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당신을 존경합니다'는 뮤직비디오 형태로도 제작됐다. 영상에는 리원량의 초상화와 추모 물결뿐만 아니라, 감염병에 맞서는 중국 의료진들 모습도 함께 담겼다.

쉬페이의 게시글은 10일 오전 현재 웨이보에서 7만건이 넘는 '좋아요'를 받으며 널리 퍼지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은 '가사가 마음을 울린다', '현장에 있는 이들이 무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추모곡의 주인공 리원량은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처음 경고한 인물이지만, '괴담 유포자'로 몰려 중국 공안의 조사를 받기도 했다.

그는 이달 초 자신의 SNS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사실을 뒤늦게 공개하며 "잘 치료받고 건강하게 돌아오겠다"고 했지만, 지난 7일 34세 일기로 끝내 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